본문 바로가기

영화 뷰티인사이드, 122명 배우의 얼굴로 변하는 주인공

일속 발행일 : 2022-05-05

이 포스팅은 한효주 주연의 영화 뷰티인사이드의 주연 배우, 줄거리, 결말, 명대사,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주인공 우진을 연기한 122명의 배우들을 보는 재미와 잠을 자면 모습이 변하는 남자 친구를 둔 한효주의 연애 과정을 확인하세요!!

영화 뷰티인사이드 포스터
영화 뷰티인사이드 포스터

개요: 멜로/로멘스, 한국

감독: 백종열

출연: 한효주(홍이수 역), 김대명(우진1 역), 도지한(우진18 역), 배성우(우진33 역), 박신혜(우진43 역), 이범수(우진45 역), 박서준(우진60 역), 김상호(우진61 역), 천우희(우진64 역), 우에노 주리(우진74역), 이재준(우진75 역), 김민재(우진78 역), 이현우(우진81 역), 조달환(우진82 역), 이진욱(우진84 역), 홍다미(우진91 역), 서강준(우진92 역), 김희원(우진93 역), 이동욱(우진100 역), 고아성(우진101 역), 김주혁(우진109 역), 유연석(우진123 나레이션 역)

상영시간: 127분

개봉일: 2015. 8. 20.

평점: 8.26점

관객수: 205만 명

등급: 12세 관람가

 

<뷰티인사이드 주연배우>

영화 뷰티인사이드 주연배우
영화 뷰티인사이드 주연배우
영화 뷰티인사이드 주연배우

 

잠을 자면 모습이 변한다

어느 날 아침 우진은 자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으로 변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날 이후 잠을 자고 나면 어김없이 모습이 변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우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러한 자신의 상태 때문에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는 우진입니다.

모습이 변하기 시작한 우진
모습이 변하기 시작한 우진

 

우진은 인터넷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를 활용하여 잘 나가는 가구 디자이너로 제작과 판매를 혼자서 하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우진은 이수를 보게 되는데 자신이 어떠한 모습으로 방문을 해도 한결같이 웃어주는 그녀에게 반하게 됩니다. 우진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그녀에게 고백해야겠다고 마음먹습니다. 그렇게 자신의 모습이 박서준으로 변한 날 "스테이크가 좋아요? 초밥이 좋아요?" 그쪽이랑 같이 밥 먹고 싶어서..라는 말로 데이트를 신청합니다.

이수이수
이수와 우진
이수와 우진

 

우진은 그가 운영하는 공장으로 가서 같이 초밥을 먹고 그녀를 집에 데려다주며 데이트를 성공시킵니다. 그리고 잠을 자면 모습이 변하므로 다음날 다시 보자고 이야기 합니다. 그렇게 우진은 밤을 새우고 다음날 그녀와 데이트를 합니다. 그렇게 두 번째 날 이수에게 키스를 하고 셋째 날 아침에 보자고 이야기 하지만 수면에 한계가 온 우진은 잠시 졸다가 모습이 변하고 맙니다.

김상호로 모습이 변한 우진
김상호로 모습이 변한 우진

 

다음날 이수를 보는 장소에 나타나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게 되고, 자신의 정체를 밝히기로 마음먹은 우진은 한 여성의 모습으로 이수에게 자신이 우진임을 밝힙니다. 처음에는 믿지 못하던 이수는 이내 믿게 됩니다. 이수는 우진의 변하는 모습도 확인하고, 둘은 연애를 해 나갑니다.

이수에게 정체를 밝히는 천우희의 모습을 한 우진
이수에게 정체를 밝히는 천우희의 모습을 한 우진

 

하지만 둘의 연애는 행복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친구들에게 남자친구를 소개하는 자리에 떳떳하게 데리고 올 수도 없고, 직장 사람들에게 우진의 진실을 밝힐 수도 없습니다. 또한 우진의 계속 변화하는 모습에 매번 적응하기가 힘겹습니다. 결국 이수는 정신과 약을 먹게 되고, 어느 날 쓰러지게 되면서 우진은 이수가 자신 때문에 힘들어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수의 친구들과 만나는 이진욱의 모습을 한 우진이수의 친구들과 만나는 이진욱의 모습을 한 우진
이수의 친구들과 만나는 이진욱의 모습을 한 우진

 

우진은 이수와 결혼하자고 이야기까지 했지만 힘들어하는 이수의 모습을 보고 "이수야 우리 헤어지자, 그게 좋을 것 같아. 그 약도 그만 먹고~"라는 말을 남기고 떠나갑니다.

 

그렇게 10개월 이라는 시간이 흘러갑니다. 우진은 이수를 잊기 위해 체코로 떠나서 일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수는 우진을 그리워하다가 체코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찾아갑니다.

 

우진은 이수를 보고 모른척 "마실 거라도 드릴까요?"라고 말하지만 우진을 첫눈에 알아본 이수는 우진의 손을 잡으며 "당신을 직접 보고 말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오게 됐어요"라고 말합니다.

 

"우진아 네가 없는게 더 힘들더라

나 네가 어떤 모습이어도 상관없어 난 네 안에 김우진을 사랑하는 거니까" (이수)

 

그 이야기를 듣자 우진은 이수에게 반지를 끼워줍니다.

"네가 다시해 네가 프로포즈 다시 하라고 저기서 봐 저기 서서 다시 해"

그렇게 우진은 이수에게 다가가는데 그동안 우진의 배역을 맡았던 배우들의 모습이 교차되며 다가가는 장면과 함께 우진은 이수에게 키스를 합니다.

이수에게 다가가는 우진이수에게 다가가는 우진
이수에게 다가가는 우진

그렇게 영화는 끝이 납니다.

 

명대사

그 사람이 제 손을 잡을 때 쳐다보면 모르는 사람이 있어요

저를 보고 웃고 있어요 그럼 저도 그냥 웃어요

제가 점점 이상한 사람이 되는 거 같아요

-정신과 상담받는 이수-

 

오늘은 여기까지!

-우진이 모습이 변하기 전 찍어두는 영상의 마지막 멘트-

 

그 사람 얼굴이 기억이 안 나

-떠나간 우진을 그리워하는 이수-

 

그때 나는 뭐가 두려웠던 걸까

세상 사람들의 시선?

네가 없는 지금 만큼 아프지 않았을 것 같아

-우진의 소중함을 느끼는 이수-

 

우진아 네가 없는 게 더 힘들더라

나 네가 어떤 모습이어도 상관없어 난 네 안에 김우진을 사랑하는 거니까

-이수가 다시 재회한 우진에게 하는 멘트-

 

 

후기

영화 뷰티인사이드는 '내면의 아름다움'이라는 제목이 지닌 뜻을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모습이 매일 변하는 우진과 사랑을 키워나가는 이수는 매일 변하는 우진의 모습에 힘듦을 느끼지만 이내 우진의 모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진의 내면을 사랑한 것을 깨닫게 되는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실의 삶에서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나이가 어릴 때는 이성의 외적인 모습에 끌리다가 점점 내적 성품이 보이기 시작하고 나이가 들수록 내면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는 우진을 연기하는 122명의 배우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다음날은 어떤 모습의 우진을 보게 될까?' 하는 기대감으로 영화가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다만 우진을 연기한 배우들의 비주얼이 뛰어나다 보니 현실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느꼈지만 영화가 흥행하려면 배우의 비주얼도 중요하겠죠??ㅎ

 

이 영화의 소재를 가지고 서현진 주연의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도 제작되었습니다~! 평점 8점이 넘는 영화이고 재미있게 본 멜로 영화입니다! 아직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시청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영화 뷰티인사이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