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럭키, 무명 배우와 킬러의 뒤바뀐 운명

일속 발행일 : 2022-05-22

이 포스팅은 유해진 배우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 럭키의 줄거리, 결말, 명대사,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주인공 역할이 어색한 유해진 배우의 주인공 연기와 그만이 줄 수 있는 특유의 웃음은 어떻게 표현될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럭키 포스터
영화 럭키 포스터

개요: 코미디, 한국

감독: 이계벽

출연: 유해진(형욱 역), 이준(재성 역), 조윤희(리나 역), 임지연(은주 역)

상영시간: 112분

개봉일: 2016. 10. 13.

평점: 8.76점

관객수: 697만 명

등급: 15세 관람가

주연 배우
주연 배우

기억을 잃은 킬러

형욱은 어떤 남자를 칼로 처리한 후 트렁크에 싣습니다. 그리고 차에 앉아서 의미심장한 웃음을 보입니다. 재성은 시궁창인 인생을 비관하여 스스로 목을 졸라 목숨을 끊으려 합니다. 그런데 들려오는 노크소리에 실행을 멈추고 문을 여는데 밀린 월세를 달라는 집주인이 온 것이었습니다.

기억을 잃기 전 형욱
기억을 잃기 전 형욱

재성은 씻고 죽기 위해 목욕탕으로 향하고 마침 목욕탕에 간 형욱은 비누에 미끄러져 넘어져 기절하고 맙니다. 재성은 형욱의 라커 키를 훔쳐서 그의 물건들을 가지고 써보고 죽자는 마음에 훔쳐서 나옵니다. 그렇게 지갑에 들어있던 돈으로 밀린 월세를 내고 형욱의 차를 훔쳐 탑니다.

형욱의 물건을 훔친 재성
형욱의 물건을 훔친 재성

재성은 갑자기 현자타임이 와서 다 돌려주고 끝내자는 생각으로 병원으로 향해서 그에게 가지만 형욱은 기억상실증에 걸려서 "혹시 저를 아십니까"라는 말을 합니다. 이에 놀란 재성은 자신의 신분증을 두고 그 자리에서 벗어납니다.

병원에서 만난 재성과 형욱
병원에서 만난 재성과 형욱

형욱은 돈이 없어서 자신을 수송해준 구급대원 리나에게 신세를 지고, 재성의 소지품을 보며 자신을 재성으로 착각합니다. 형욱은 신분증에 있는 재성의 집에 가보는데 집안은 엉망진창으로 어질러져 있습니다.

 

한편 형욱의 집에 간 재성은 tv를 켜는데 한 여자가 요가를 하고 있는 cctv 영상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여자는 자살연기를 하기도 하며 형욱을 놀라게 합니다. 재성은 형욱의 비밀방을 알게 되고 그곳에 여러 위장 신분증과 경찰 배찌가 박힌 옷들을 보고 형욱의 신분이 경찰이고, tv속 여자는 내부고발 사건 조사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녀가 형욱의 윗집에 산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형욱은 리나의 도움으로  그녀 어머니의 분식집에서 일하게 되는데 현란한 칼솜씨로 인해 대박이 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형욱은 달력에 표시된 날짜에 해당 장소에 갔다가 보조출연 알바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전혀 적응을 하지 못하고, 특훈을 시작합니다.

리나 어머니의 분식집에서 일하는 형욱보조출연 알바를 하는 형욱
리나 어머니의 분식집에서 일하는 형욱과 보조출연 알바를 하는 형욱

재성은 cctv속 여성에게 접근하고 싶어 따라다닙니다. 그러다가 그녀를 따라다니는 누군가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도와주고 그녀와 급속도로 가까워집니다.

은주를 위협에서 구해주는 재성
은주를 위협에서 구해주는 재성

형욱은 보조출연을 하다가 보스의 보디가드 역으로 액션신을 맡게 되는데 주인공을 제쳐두고 혼자서 모든 사람을 처리하여 주인공 중심으로 다시 찍게 됩니다. 하지만 그가 마음에 들었던 감독은 보스의 오른팔 역할을 다시 맡깁니다.

보스의 오른팔을 연기하는 형욱
보스의 오른팔을 연기하는 형욱

드라마가 흥행하면서 형욱은 점점 인기를 끌게 되고, 극 중에서 죽었는데 시청자들의 항의로 다시 살아납니다. 

 

재성은 형욱에게 살인을 의뢰한 사람들과 만나게 되면서 형욱이 그녀를 죽이기 위해 고용된 킬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알고 은주를 지키기 위해 형욱에게 전기충격기를 들고 다가가지만 싸인만 받고 돌아옵니다.

 

형욱은 인기가 점점 높아져 드라마속 주인공이 됩니다 그러다가 키스신을 연기하게 되고, 리나에게 키스신을 도와달라고 하다가 둘은 핑크빛 기류가 흐릅니다. 그렇게 리나의 가족과 나들이를 가게 되는데 돌아오는 차 안에서 라디오 소리를 듣고 모든 기억이 돌아옵니다. 라디오의 노래가 처음에 남자를 처리했을 때 들었던 노래였기 때문입니다.

리나와 핑크빛 기류를 이어나가는 형욱
리나와 핑크빛 기류를 이어나가는 형욱

형욱은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보는데 집안은 난장판이고 집에 있던 돈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상황을 빠르게 판단한 그는 재성이 벌인 일임을 알게 되고 은주와 함께 있는 재성을 찾아갑니다.

 

재성은 형욱을 보고 킬러라고 하며 은주에게 도망가라고 하지만 형욱은 의뢰받은 사람들을 죽은 것으로 위장하여 새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었다며 진실을 말합니다.

 

재성형욱은 의뢰인들 앞에서 은주와 함께 죽는 연기를 하고, 의뢰인들은 이에 속아 죽은 것으로 생각하며 돌아갑니다.  그렇게 재성과 은주는 서로의 사랑을 다시 확인하고, 형욱은 리나에게 고백에 성공하며 연애를 합니다.

의뢰인들을 속이는 형욱
의뢰인들을 속이는 형욱

시간이 흘러 형욱은 대스타가 되어 신인배우와의 촬영을 앞두고 있었는데 그 배우가 재성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명대사

네가 없는 그곳은 나에겐 정말 지옥이었어! (형욱)

 

너무 무서워요 너무 무서워요..! (전혜빈)

 

너희들이! 너희들은! 피바람!! (형욱)

 

지옥에서 내가 돌아왔다! (형욱)

 

아니 지금 어딜보고.. 제 가슴과 이야기를 해요 이분이! (전혜빈)

연기 호흡을 맞추는 형욱과 전혜빈 배우
연기 호흡을 맞추는 형욱과 전혜빈 배우

후기

영화 럭키는 유해진 주연의 코믹영화입니다! 유해진 배우 하면 주인공보다는 주인공을 보조하는 역할, 웃음을 주는 역할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주연으로 나온 것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는 무려 평점이 8.7이 넘고 관객수도 700만명에 다다르며 흥해에 성공한 작품으로 남았습니다. 흥행에 성공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다른 영화들에서 유해진 배우가 등장할 때마다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였는데 이 영화에서는 유해진 배우가 주인공이므로 자주 등장하게 되고 그럴 때마다 관객들에게 웃음이 터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크게 자극적인 부분들이 없으므로 가족들끼리 시청해도 좋을 것 같고, 부담없이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저는 유해진 배우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다음 작품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유해진 배우와 전혜빈 배우가 호흡을 맞추는 장면은 유쾌하여 기억에 남는 장면이었습니다ㅎㅎ

 

영화 럭키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