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영화 메이헴, 모든 범죄가 허용되는 회사에서의 8시간

일속 발행일 : 2022-05-18

이 포스팅은 영화 메이헴의 줄거리, 결말, 명대사,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8시간 동안 모든 범죄가 허용되는 회사, 사람들은 어떤 모습을 보일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메이헴 포스터
영화 메이헴 포스터

개요: 액션, 미국

감독: 조 린치

출연: 스티븐 연(데릭 역), 사마라 위빙(멜라니 역)

상영시간: 88분

개봉일: 2021. 4. 8.

평점: 7.61점

관객수: X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무법지대가 된 회사에서의 8시간

영화는 ID7 이라는 바이러스를 보여주며 걸린다면 뇌 속에 균형을 잃게 되어 이성을 마비시키고 원초적인 본능에 몸을 맡기게 되어 살인이나 폭력, 성충동에서 해방하여 본능에만 충실하게 된다고 말합니다. 바이러스에 걸리면 한쪽눈이 붉어져 붉은 눈 바이러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정부는 ID7 바이러스에 걸려 사람을 살해한 사람의 심신 미약을 인정하여 무죄를 선고합니다.

 

주인공 데릭은 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며 자신의 일에 대해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주인공 멜라니는 억울하게 집을 날리게 될 위기에 처해 데릭을 찾아가지만 불리하게 성사된 계약임을 알고도 데릭은 모른 척합니다.

 

멜라니가 가고 데릭은 자신을 음모하는 내용을 동료에게 듣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사인 사이렌을 찾아가지만 모함을 당하고, 사장까지 찾아간 결과 해고 통보를 받습니다.

해고통보 받은 데릭데릭을 모함하는 상사 사이렌
해고통보 받은 데릭과 데릭을 모함한 상사 사이렌

그런데 회사가 군인들에 의해 통제되고 군인들은 ID7이라는 바이러스가 회사에 퍼져 중화제를 뿌렸으니 8시간 동안 격리조치를 시행한다고 말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릭은 꼭대기 층으로 향하려 하지만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사장은 가드를 시켜 데릭을 지하실에 가두고 팹니다. 그렇게 지하실에서 기절했다가 일어난 데릭은 멜라니와 팀을 이루고 회사의 꼭대기를 향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모든 층에는 키 카드와 일회용 암호가 있어야 올라갈 수 있었으므로 인사과장 레스터를 찾아간 데릭과 멜라니는 그를 죽이고 키 카드를 빼앗아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또한 데릭은 도발하는 영상을 찍어 사장에게 보냅니다.

인사과장을 찾아간 데릭과 멜라니
인사과장을 찾아간 데릭과 멜라니

사장은 데릭의 다음 목표인 사이렌에게 전화를 걸어 파트너를 맺어주겠다고 하며 키카드를 숨기라고 합니다. 사이렌은 자신의 비서 메그에게 키카드를 맡기고 데릭과 멜라니와의 전투를 준비합니다. 데릭과 멜라니는 사이렌과 그의 부하들과의 전투에서 승리하였고, 비서 메그는 사장의 사주를 받아 키카드를 불태운 뒤였습니다. 또한 메그는 감염되어 평소 감정이 있던 사이렌을 죽입니다.

 

이후 사장은 데릭에게 평소 절친했던 친구가 죽은 영상을 보내며 도발합니다. 그렇게 데릭은 회사원 레이를 찾아가 스마이스라는 사람의 컴퓨터를 해킹해 달라고 합니다. 스마이스는 멜라니가 복수를 위해 찾고 있는 여자였는데 결국 스마이스의 컴퓨터를 해킹하여 정보를 빼내는 데 성공합니다.

 

스마이스는 자신의 해킹당한 정보를 얻기 위해 내려오게 되고, 데릭에게 멜라니를 넘겨주면 키 카드를 주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데릭은 멜라니를 넘겨주며 키카드를 받아 위로 올라가는데 사실 멜라니가 풀려날 수 있게 해 주고 올라갔습니다. 결국 멜라니는 스마이스에게 복수를 하는 데 성공합니다.

 

꼭대기로 올라간 데릭은 사장과 임원들의 박수를 받으며 입장합니다. 사장은 데릭에게 파트너 제안과 엄청나게 좋은 조건을 제시합니다. 데릭은 사장의 제안을 단박에 거절하고 사장과의 마지막 사투를 벌입니다. 결국 사장을 주먹으로 때려 1층으로 떨어뜨리는 데 성공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사장과 임원들
사장과 임원들

후기

영화 메이헴은 직장 내에서 8시간 동안 모든 범죄가 허용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평소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오신 분이라면 영화를 보며 대리만족 또는 스트레스 해소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메이헴은 대혼란이라는 뜻으로 범죄가 허용되다 보니 순식간에 대혼란에 빠지는 회사를 보여줍니다. 사람들은 욕망을 절제하지 않고 마음껏 표출하고, 수많은 액션신이 등장합니다.

 

다만 청소년 관람불가답게 영화에서 유혈이 낭자하고 잔인한 장면들이 엄청 많이 등장합니다. 잔인한 장면에 눈살을 찌푸리시는 분이라면 시청을 자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영화에는 워킹데드에 나와 인기를 끌었던 스티븐 연이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이고 88분의 짧은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니 액션을 보며 스트레스를 풀려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영화 메이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