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프리즈너스, 아버지의 직감 vs 형사의 직감

일속 발행일 : 2022-04-01

이 포스팅은 휴 잭맨, 제이크 질렌할 주연의 영화 프리즈너스의 뜻, 줄거리, 결말, 명대사,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무려 153분의 러닝타임을 가진 이 영화의 내용은 어떻게 흘러갈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프리즈너스 포스터
영화 프리즈너스 포스터

개요: 스릴러, 미국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휴 잭맨(켈러 도버 역), 제이크 질렌할(로키 형사 역)

상영시간: 153분

개봉일: 2013. 10. 2.

평점: 8.14점

관객수: 18만 명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사라진 딸을 찾는 켈러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켈러 가족은 프랭클린의 집에 놀러 갑니다. 두 가족은 따듯한 연휴를 보내게 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의 아이들이 사라져 버립니다. 켈러는 경찰에 신고를 하고, 사건을 배정받은 로키 형사는 이를 조사하다가 수상한 차를 금세 발견하게 됩니다.

 

로키 형사는 차량의 주인인 알렉스를 체포하지만 그는 정신 연령이 10살로 정신지체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아무런 자백도 받지 못하고 풀려난 알렉스, 켈러는 알렉스가 범인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납치한 후 고문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알렉스에게는 아무런 자백을 듣지 못합니다.

 

한편 로키는 근처 성 범죄자들을 대상으로 탐문을 펼치다가 한 신부의 집에 다다르게 됩니다. 그런데 집에 쓰러져 있는 신부를 보고 집으로 들어갑니다. 알고보니 신부는 술에 취해있었고, 지하실을 보던 로키 형사는 죽어있는 시신을 한구 발견합니다. 신부를 추궁하여 알아본 결과 시체의 정체는 여러 명의 아이들을 죽였고, 더 이상 보고 있으면 안 될 것 같아 묶어서 감금했다고 합니다.

 

이후 추모 장소에 간 로키는 본능적으로 수상한 남자를 보게 됩니다. 로키는 그를 쫓지만 결국 놓치고, 지명수배 끝에 그를 잡는데 성공합니다. 그의 이름은 테일러이고, 경찰서에서 방심한 끝에 총으로 자살을 선택합니다. 사실 그는 범죄소설책을 토대로 마네킹으로 상상 범죄를 저지르는 정신이상자였습니다. 또한 로키는 그가 그린 미로와 신부의 집에서 발견한 시체의 목걸이가 유사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켈러는 프랭클랜의 딸 조이를 찾았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켈러는 조이로부터 딸에 대한 단서를 얻게 됩니다. 켈러는 알렉스의 집으로 향하여 그의 엄마를 만납니다. 사실 그녀는 아들이 죽은 이후로 신과 전쟁이라는 이유로 아이들을 납치하고 무자비하게 살해해 왔습니다.

 

켈러는 그녀에게 제압당해 가둬지고 맙니다. 마침 로키가 나타나 부인을 제압하고 안나를 구출합니다. 그리고 사건 현장에 다시 간 록키 형사는 희미하게 들려오는 켈러의 호루라기 소리를 들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명대사

최선을 다하며 최악을 기대한다? (얼어붙은 땅을 파며 시신을 찾는 인부들에게, 로키)

 

모든 사건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로키)

 

Where is my daughther? (켈러)

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
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

후기

프리즈너스는 2013년에 개봉한 영화로 러닝타임이 2시간 30분이나 되는 호흡이 긴 영화입니다. 긴 러닝타임은 자칫 잘못하면 관객을 지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영화의 감독인 드니 빌뇌브는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계속 긴장 속으로 우리를 이끕니다.

 

프리즈너스의 뜻은 죄인이라는 뜻의 프리즈너의 복수형으로 "죄인들" 이라는 뜻입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죄인이 한명이 아니라 여러 명임을 뜻합니다. 실제로 영화에서는 수상한 사람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후반부에 실마리가 풀리면서 이해가 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결국 주인공인 켈러도 자신의 딸을 납치한 사람이 알렉스라고 오인하여 그를 납치하여 고된 고문을 하게 되면서 범죄를 저지릅니다. 이러한 범죄를 둘러싸고 있는 영화의 큰 틀은 종교와 인간의 구원이라는 철학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생각해볼 만한 거리를 많이 제공합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아버지의 직감 vs 형사의 직감이라는 대결 구도를 형성하여 긴장감을 이어가는 모습은 영화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하게 만드는 영화이고 모든 인간이 누군가에게는 죄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긴장감뿐만 아니라 심오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는 평점 8점을 넘긴 영화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잃어버린 딸을 찾는 영화라고 해서 테이큰과 같은 액션 영화를 기대한다면 조금 결이 다른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
영화 프리즈너스 스틸컷

영화 프리즈너스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