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스케이프 룸1, 실제판 방탈출게임의 방과 참가자

일속 발행일 : 2022-03-21

이 포스팅은 영화 이스케이프 룸의 줄거리, 결말, 후기, 방, 참가자 정보를 담은 리뷰 글입니다! 방탈출 게임의 실제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같이 방탈출하러 떠나볼까요??

영화 이스케이프룸

개요: 액션,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국

감독: 애덤 로비텔

출연: 테일러 러셀(조이 데이비스 역), 로건 밀러(벤 밀러 역), 제이 엘리스(제이슨 워커 역), 타일러 라빈(마이크 놀란 역), 데보라 앤 월(아만다 하퍼 역), 닉 도다니(대니 칸 역)

상영시간: 100분

개봉일: 2019. 3. 14.

평점: 7.95점

관객수: 56만 명

등급: 15세 관람가

영화 이스케이프룸 게임 참가자

방의 정보

영화에서 탈출해야 하는 방은 총 6개 입니다. 아래 사진은 탈출해야 하는 방을 순서대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1번 방: 뜨거운 방, 2번 방: 추운 방, 3번 방: 거꾸로 방, 4번 방: 병실 방, 5번 방: 환각의 방, 6번 방: 좁아지는 방

이렇게 6개의 방이 있습니다.

 

각 방마다 원하는 정보를 얻어야 탈출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탈출의 단서는 뒤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룸 스틸컷

 

영화 이스케이프룸 스틸컷

 

참가자

방탈출게임의 참가자는 아래 사진과 같이 6명입니다. 사진의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소개하자면

 

벤: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사람 입니다. 계산대에서 근무하는 것을 꿈꾸지만 주인이 시켜주지 않습니다.

대니: 많은 방탈출게임에방탈출 게임에 참여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방탈출 게임에 능숙합니다.

조이: 참가자중 가장 머리가 뛰어나 보입니다. 대학생이고, 추석에 혼자 난제에 도전할 수 있다고 신나 하는 학생입니다.

 

제이슨: 증권사에서 일하는 잘나가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도 머리가 좋고, 유머러스합니다.

마이크: 은퇴자금을 모으는 트럭 운전사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존재감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아만다: 과거에 퇴역한 군인입니다. 전쟁 참전 당시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룸 참가자

 

방탈출 게임

위의 참가자 6명이 상금 1만 달러가 결려있다는 말을 듣고, 방 6개를 두고 방탈출 게임을 시작합니다. 처음 모인 곳부터 시작하게 되는 그들, 온도가 점점 올라가는 방입니다. 첫 번째 방은 물을 받은 컵으로 버튼을 누르게 하고 탈출합니다. 여기서는 모두 살아서 다음 방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방은 너무 추운 방입니다. 추운 방에서는 꽁꽁 얼은 얼음 안에 열쇠를 꺼내서 방을 탈출해야 합니다. 참가자들은 손으로 얼음을 녹여 열쇠를 꺼냅니다. 하지만 참가자 중 대니가 얼음 호수에 빠져 목숨을 잃게 됩니다.

 

세 번째 방은 거꾸로 되어 있는 방이고, 퍼즐을 맞춰서 비밀번호를 찾아야 하는데 비밀번호도 거꾸로 입력해야 하는 방입니다. 이 방에서 아만다의 활약으로 다른 사람들은 탈출할 수 있었지만 아만다는 높은 곳에서 떨어져 목숨을 잃습니다.

 

네 번째 방은 병원 침대가 모여있는 방입니다. 여기서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모두 운이 좋게 살아남은 사람들이고, 제작자는 그중 누가 더 운이 좋을지 시험하는 게임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심박수가 높아야 탈출하는데, 마이크는 심장충격기를 맞고 사망합니다. 또한 조이는 감시카메라를 깨고 방에 죽은 듯 연기하며 남습니다.

 

다섯 번째 방은 환각의 방으로, 그들의 손에 묻은 독을 해독하기 위한 치료제가 1개였고, 벤과 제이슨은 사투를 벌입니다. 그러다가 벤이 승리하고 제이슨은 사망합니다.

 

여섯 번째 방은 점점 줄어드는 방입니다. 이방에서 벤은 혼자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방은 점점 줄어들지만 벤은 문제를 풀고, 벽난로를 통해 줄어든 집을 탈출합니다.

 

그렇게 벤은 우승을 하고, 게임 관리자는 그런 벤을 죽이려고 합니다. 이때, 조이가 나타나 돕고 결국 탈출에 성공하여 자신이 있었던 곳을 경찰에 신고합니다. 하지만 경찰은 환영을 보았냐고 물어보며 조이의 말을 믿어주지 않습니다.

 

6개월 후, 벤을 찾아간 조이는 이상한 건물을 찾았다며 그곳에 자신을 가둔 사람이 있을 것 같다며 같이 비행기를 타고 가자고 하고, 벤은 승낙합니다. 이 사실을 알고, 게임을 주최했던 주최 측은 비행기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시뮬레이션을 합니다. 생존확률 4퍼센트의 게임을 만든 그들은, 조이와 벤이 타는 비행기를 알아내고 그 비행기에서 자신들이 제작한 게임을 시행하자고 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후기

이 영화는 방탈출 게임의 현실판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나타나는 방은 총 6개로 다양한 특성을 지닌 방입니다. 참가자들은 뛰어난 두뇌로 방을 탈출할 수 있는 단서를 빠르게 찾아나갑니다. 그러다 한 명씩 죽지만, 영화의 특성상 모두가 살아서 나가는 해피앤딩을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이 들고, 그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루할 수 있을 때마다 방이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어 계속 흥미진진하게 영화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경쟁하고 견제하는 사이가 아니라 같이 방을 탈출하는데 목적이 있는 친구들입니다. 영화에서 보면 자신을 희생하여 동료들을 살리려는 이러한 부분이 너무 좋게 와닿았습니다.

 

영화를 통해 방탈출 게임을 경험하고 싶은 분이 있으면 이 영화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스케이프 룸 2도 나왔다고 합니다. 조만간 이스케이프룸2도 리뷰하겠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룸 스틸컷

 

영화 이스케이프 룸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