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맨 인더 다크2, 납치된 딸을 찾는 공포의 맹인

일속 발행일 : 2022-03-20

이 포스팅은 2021년 개봉한 맨인더다크2의 줄거리, 결말,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 입니다. 2016년에 개봉한 맨인더다크1을 재미있게 보고난 후 기대감에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 영화는 어떨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맨인더다크2 포스터

개요: 범죄, 미국

감독: 로도 사야구에즈

출연: 스티븐 랭(피닉스 아빠 역), 매들린 그레이스(피닉스 역)

상영시간: 98분

개봉일: 2021. 9. 1.

평점: 8.53점

관객수: 7.8만 명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맨인더다크2 출연진

 

딸을 납치하러 온 침입자들

한 소녀는 도로 위에서 깨어나 쫓아오는 맹견을 피해 뛰어갑니다. 그 후 총을 집어드는데 아빠에게 잡히게 됩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말, "실패했구나"

 

소녀의 이름은 피닉스입니다. 아빠와 둘이 사는 피닉스는 아빠에게 엄마의 존재를 묻지만 집이 불에 타서 엄마의 흔적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존훈련에 실패했지만 아빠는 지인 에르난데스와 함께 피닉스를 시내에서 놀다오게 보내줍니다. 시내에 나온 피닉스는 불탔던 엄마의 집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 누군가 있습니다.

 

그 후 청체불명의 이들은 에르난데스를 살해하고, 집으로 돌아간 피닉스의 집으로 침입와 집안에 숨는 피닉스입니다. 그렇게 아빠와 침입자들은 사투를 벌이지만 결국 그들에게 딸 피닉스를 뺏기게 됩니다.

맨인더다크2 스틸컷

 

딸을 찾아서

그들이 키우던 강아지를 통해 딸을 찾아가는 아빠, 그 과정에서 피닉스의 아빠 가짜 아빠였고, 칩입자들 중 진짜 아빠와 엄마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피닉스를 데려온 이유는 피닉스의 엄마의 심장이 고장나서 심장을 달라는 이유에서 였습니다.

 

피닉스의 동의 없이 수술이 진행되려는 상황에서 피닉스의 가짜 아빠인 맹인 스티븐 랭이 나타나 그녀를 구해줍니다. 그렇게 피닉스를 구해준 그는 마지막에 자신이 아빠가 아님을 실토하고 떠나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침입자 중에 한 사람의 칼에 의식을 잃습니다.

영화 스틸컷

 

피닉스는 그가 죽은 줄 알고 평소에 보아둔 고아들이 모여있는 쉼터로 가서 자신의 이름을 맹인이 지어준 이름인 피닉스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영화의 크래딧이 올라가다가 스티븐 랭이 살아있음을 암시하는 손가락 움직임이 포착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후기

영화 맨 인더 다크2는 2016년 영화 맨 인더 다크1의 주인공 스티븐 랭이 계속 주연을 맡아 연기를 합니다. 그는 영화에서 맹인의 연기를 하는데 뛰어난 연기를 통해 영화를 보는 동안 관객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전작인 맨 인더 다크1과의 차이점은 전작에서는 침입자들과 스티븐 랭과의 힘의 격차가 너무 커서 침입자들이 계속 도망가는 입장이라면 이번 작품은 침입자들이 불명예 제대한 건장한 체격의 남자여서 스티븐 랭이 도망을 다니며 이들과 액션을 벌입니다.

 

스티븐 랭은 끊어 어둠을 만든다던지, 염막탄을 뿌려 시야를 차단하는 등, 눈이 안보이는 상황을 잘 살릴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싸움을 해 나갑니다. 그리고 죽은 듯 누워있다가 바닥에 있는 물을 밟아 나는 소리를 통해 그들의 위치를 파악해 총으로 3명을 동시에 죽이는 씬은 조금 비현실적 이지만 멋진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멋진 장면입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전작인 맨 인더 다크1이 더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은 스티븐 랭의 힘이 절대적이므로 집이라는 좁은 공간에서 침입자들이 그를 피해 도망다니는 모습에 숨을 죽이며 영화를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침입자들의 힘이 강하고, 장소가 집과 호텔로 넓어져서 긴장감이 조금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는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로 자극적인 액션신을 많이 포함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일정 수준 이상의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코와 입에 본드를 발라 숨을 못쉬게 한다던지, 물소리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기, 방에 가스를 틀어 총을 못쏘게 하는 등 신선한 액션 장면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직 영화를 시청하지 않은 분이라면 스티븐 랭의 연기와 신선한 액션을 보는 것 만으로도 이 영화를 보는 재미가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마지막에 손가락 움직임은 맨 인더 다크3의 제작을 암시하는 것 이었을까요? 후속편이 나온다면 기대하며 보게될 것 같습니다.

영화 스틸컷

영화 맨 인더 다크2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