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변신, 구마사제와 가족에게 숨어든 악마

일속 발행일 : 2022-03-03

오늘의 포스팅은 영화 변신에 대한 줄거리와 영화를 본 소감에 대해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변신 포스터

개요: 공포
감독: 김홍선
출연: 배성우(박중수 역), 성동일(박강구 역), 장영남(최명주 역), 김혜준(박선우 역), 조이현(박현주 역), 김강훈(박우종 역)
상영시간: 113분
개봉일: 2019. 8. 21.
평점: 7.89점
관객수: 180만 명
등급: 15세 관람가

악마의 행방

영화는 구마 사제 중수가 한 여인의 몸에 빙의된 악마를 퇴치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는 방심하는 사이에 악마가 빙의된 소녀가 창 밖으로 뛰어내려 소녀의 몸을 죽게 하고 악마는 탈출에 성공합니다.
창밖으로 떨어지면서 악마는 소녀의 입을 빌려 이런 말을 남깁니다.

신은 너희를 버렸다. 반드시 다시 돌아와 네놈의 가족도 이 어린양처럼 지옥에 처박아주마.


퇴마가 실패한 대가로 중수의 형 강구의 가족은 이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사한 집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계속 들려옵니다. 단순히 이웃집에서 내는 소음이라고 생각한 강구는 다음날 옆집을 찾아가는데, 그곳에는 동물의 시체로 어떠한 의식을 치르고 있는 것이 발견됩니다. 눈앞에 펼쳐진 광경을 본 강구는 이웃집 주인과 마주치지만 조용히 집을 나옵니다. 그렇게 집을 나와 옆집을 경찰에 신고하게 되는데, 경찰과 함께 다시 들어간 옆집은 앞서 말한 흔적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날 밤 간신히 잠에 든 현주에게 이상한 일이 벌어집니다. 강구의 딸 현주가 자고 있던 이불이 끌어내려져 가고, 현주는 일어나려 하지만 강구는 머리맡에서 현주의 머리채를 잡아 다시 눞이는 일이 발생합니다. 현주는 그 상황에서 얼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눈물만 흘리고 강구는 현주의 방을 나갑니다.

다음날, 어젯밤에 아무일이 없었다는 듯이 행동하는 강구, 현주는 이렇게 행동하는 강구에게 화가나서 노려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강구의 아내인 명주가 음식을 게걸스럽게 먹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입니다. 그날 밤 일을하고 돌아온 강구는 명주에게 오늘 아침에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를 묻지만 명주는 아침일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한편 현주는 언니 선우에게 어제밤 아빠가 자신에게 한 짓을 말합니다. 그런데 그때, 아빠 강구가 방에 들어오고 커터칼로 그녀들을 그으려는 순간 선우가 강구를 밀쳐 강구는 넘어지고 맙니다. 그러나 금세 일어선 생태로 돌아온 강구는 선우를 밑으로 떨어뜨려 정신을 잃게 만듭니다. 그리고 강구는 망치를 들고 현주를 추격합니다. 망치로 현주를 내리 치려는 순간, 멀리서 강구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망치를 든 강구는 사라집니다. 그 후 명주가 망치를 들고 가족들 읍 위협하고, 아내가 등장하자 망치를 든 명주는 또 사라지게 됩니다.

중수의 도움

이상하다고 생각한 강구네 가족은 강구의 동생인 중수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중수는 강구네 집에 와서 같이 모 여자 게 시키고 옆집으로 향하는데, 옆집에서 과거 도망친 악마가 옆집까지 와서 이웃집 남자의 몸까지 파괴하고, 강구의 집으로 들어온 사실을 알게 됩니다. 어떻게든 강구네 가족에게 숨어든 악마를 찾아내야 하는 상황에서 현주는 지하실에 성모상을 가지러 갔다가 화로 속으로 빨려 들어가 죽게 됩니다.

중수는 성수를 섞은 물을 마시지 않은 선우에게 악마가 빙의됐다고 말하고, 가장 강한 퇴마사에게 도움을 구하기 위해 집을 비우게 됩니다. 강구는 선우를 기절시키고 침대에 속박합니다. 한편, 구마를 돕기 위한 사제를 빠르게 데려가야 하는 중수, 차를 운전해 가는 상황에 수많은 까마귀가 중수의 차 유리로 달려드는 바람에 중수는 차로 가드레일을 넘어 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 충격으로 대사제는 사망을 하게 됩니다.

기적적으로 살아난 중수는 강구네 집으로 향하여 선우를 퇴마 하기 시작합니다. 회초리로 사정없이 선우를 때리기 시작하는 중수, 아내 명주는 이 상황을 말리려고 하는데 강구는 명주를 밀치고 목을 조릅니다. 명주는 강구의 이런 행동에 화가 나 유리병으로 강구의 머리를 때리고, 중수는 웃습니다.

그 시각 중수는 차량 사고가 난 근처에서 쓰러져 있는 채로 발견된다. 중수가 악마인 상황, 강구를 죽이려는 순간 진짜 중수가 등장하면서 강구는 죽음을 면합니다. 결국 악마는 현주의 몸으로 이동하여 중수와 현주는 사투를 벌입니다.
악마는 딸 현주의 몸으로 이동했고, 중수와 악마에 빙의된 현주는 사투를 벌입니다.
그러나 악마가 너무 강력하여 중수와 강구는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희망이 거의 없다고 생각되는 상황에 중수는 자신의 몸을 희생해 악마를 가둡니다. 그러고 나서 자신을 죽여달라고 하는 중수, 강구는 중수를 십자가로 찔러 죽입니다. 그렇게 구마가 성공하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소감

이 영화는 공포영화로는 높은 평점인 7.89점과 손익 분계점을 넘은 관객수인 180만 명을 기록한 영화이다. 평점과 관객수가 말해주듯 영화는 계속된 긴장감을 조성하고, 악마가 가족들을 옮겨가며 빙의되므로 가족 전체를 의심하며 영화를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성동일 배우가 착한 모습과 빙의된 모습을 연기하는 것을 보면 역시 연기를 잘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15세 관람가이기 때문인지 더 큰 공포와 긴장감을 불러일으키지 못한 사실에는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공포영화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나 무서운 것을 보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보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변신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