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야차(2022), 정의를 무슨수를 써서라도 지켜내는 거침없는 야차
이 포스팅은 2022년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설경구, 박해수 주연의 영화 야차의 줄거리, 결말, 명대사,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중국 선양에서 전개되는 첩보 작전은 어떻게 이어질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개요: 액션, 한국
감독: 나현
출연: 설경구(강인(야차) 역), 박해수(지훈 역), 양동근(홍과장 역), 이엘, 송재림, 진영
상영시간: 125분
개봉일: 2022. 4. 8.
평점: X
관객수: X
등급: 15세 관람가
스파이들의 접전지 중국 선양
해가 저문 저녁에 주차장 차 안에 있는 사람에게 물건을 전달하는 한 남자, 이때 차 한 대가 달려와 물건을 받는 차를 날려버립니다. 달려온 차의 운전자는 국정원 소속의 닉네임 야차입니다. 이 장면을 보고 물건을 건네준 남자는 현장을 벗어나고, 야차는 물건을 회수한 뒤 차에 폭탄을 던지며 도망간 남자를 추격합니다. 도망간 남자는 야차를 배신한 부하였고 결국 야차에게 붙잡혀 죽고 맙니다.
4년 후 서울, 한검사는 이 회장을 소환하여 조사를 하는데 불법 수사에 발목을 붙잡혀 구속을 하지 못합니다.
"거기 뭐죠? 피가 묻었나?"
"인사 잘하시네요"
이 회장의 장난으로 고개를 숙인 한검사는 기자들 앞에서 수치를 당하고 맙니다.
결국 한검사는 한직으로 밀려나 의미 없는 시간들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4 국장이 한검사의 선배인 박검사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기러 방문하는데 박검사를 거절하고 한검사는 자원하여 맡게 됩니다. 그가 감찰 업무를 맡고 중국 선양 지부에 방문하게 됩니다.
한검사의 방문에 시큰둥한 표정을 짓는 요원들은 연락을 받고 돈을 챙겨 한 장소로 향하게 됩니다. 이때 한검사는 따라나서는데, 도착한 장소에서 선양 지부장 지강인 즉 야차를 만 게 됩니다. 현장에서 왕 교수에게 정보의 대가로 돈을 주지만 함정에 빠지게 되고, 결국 요원들의 분투 속에서 함정을 빠져나와 왕 교수를 처단합니다.
현장을 빠져나오면서 한검사를 수면 마취하여 잠재우는 요원들, 한검사는 마약이 세팅되어 있는 방에서 깨어나고 잠시 후 중국 공안들이 문을 두들깁니다. 겨우 현장을 벗어난 한검사는 기다리고 있는 강인을 만납니다. 결국 강인과 함께 그들의 아지트에 오게 된 한검사는 이들이 문병욱이라는 사람이 한국 요원에게 신변보호 요청을 했는데 그가 은행 앞에서 행방불명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일본 스파이 D7
야차 일행은 새로운 정보를 얻고 D7이라는 일본 스파이의 아지트에 부하들을 보내고, 자신은 D7을 직접 만나러 갑니다. 강인은 4년 전 D7에게 당한 것이 있었고 앞으로 갚아주겠다고 선전포고를 합니다. 그 사이 D7의 아지트에서 한 사람을 데리고 오는데 그 사람은 문병욱이 아닌 한 여자였습니다.
강인은 북한 요원 련희에게 그녀가 문병욱의 딸 문주연 임을 알게 됩니다. 한편 그녀의 고문을 준비하는 정대를 보고 한검사는 그를 공격합니다. 결국 문주연과 함께 현장을 벗어나는 한검사, 문주연은 한검사에게 총을 겨누고 그마저 따돌린 후 사라집니다.
문주연을 놓친 한검사는 4 국장에게 전화를 하여 사실을 보고하는 중에 장기 매매를 하는 일레븐에게 잡힙니다. 이를 강인이 발견하고 한검사를 구해줍니다. 그리고 문주연을 놓친 것을 알고 비 오는 날 참 교육을 시킵니다. 강인의 부하들은 문주연의 위치를 추적하게 되고, GPS가 말하는 장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D7이 파놓은 함정으로 총상 입은 문병욱을 발견하게 되고, 중국 기동대가 들이닥치게 됩니다. 이곳을 탈출한 강인과 부하들은 여행사가 털리게 되고, 아지트도 털릴 위기에 처하게 되자 폭탄으로 날려 버립니다. 갈 곳을 잃은 그들은 강인의 지인이 운영하는 공장에 몸을 피합니다.
D7에게 잡힌 문주연은 고문을 당하게 되는데 비밀을 말하지 않으려고 입을 닫습니다. 문주연이 일본 영사관에 있다는 사실을 안 강인은 영사관에 쥐를 풀고 지하 땅굴을 이용해 문주연을 구출해 냅니다. 문주연은 자신이 간첩 리스트와 자금 출처가 들어있는 정보를 알고 있다며 한검사에게 말을 합니다.
한검사는 강인에게 모든 정보를 확인했다고 이야기를 하며 아무도 믿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때 두더지 홍 과장이 본색을 드러내고, 강인은 싸움을 통해 그를 처리합니다. 한편 D7에게 붙잡힌 한검사는 야차를 처리하지 않으면 한국의 가족들을 없애겠다는 협박을 받습니다.
강인은 4 국장이 정보를 빼돌린 배후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국장의 차를 들이받습니다. 그리고 한검사를 만나러 가서 그에게 총을 맞고 쓰러집니다.ㅣ CCTV를 통해 강인의 죽음을 확인한 D7은 이제 문주연의 정보를 손에 쥐려 합니다.
하지만 D7의 아지트에 쳐들어온 야차의 부하들, D7의 앞에 강인이 등장합니다. 사실 한검사와 강인이 짜고 D7을 속인 것이었습니다. D7, 강인, 한검사의 사투가 벌어지는 과정에서 D7은 문주연의 자료를 삭제하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데 그 자료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각국 정보기관에 전송되도록 설계되어 있었고, 결국 자료는 정보기관으로 넘어가고 D7은 강인의 총에 최후를 맞게 됩니다.
그 후 한검사는 중국 공인과 함께 백주 공장에 묶여있는 4 국장을 법대로 처리하고 1년 후 서울, 다시 법원으로 오게 된 이 회장
점심때 짬뽕 드셨나 봐요?
1년 전에 당한 수치를 갚아줍니다.
그리고 한검사는 다시 중국으로 넘어오라는 야차의 전화를 받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명대사
너 보니까 학교 다닐 때 반장 새끼가 신고 온 하얀 나이키가 생각난다. 그거 내가 확 밟아줬거든 (강인)
정의는 정의롭게 지켜야 돼 (한검사)
정의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무조건 지켜내야 되는 거야 (강인)
너 뭐냐? 너 두더지냐? (강인)
후기
영화 야차는 믿고 보는 두 배우 설경구와 박해수의 연기가 빛이 납니다. 야차의 역할로 나오는 설경구는 배신자를 처단하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는 불법도 서슴없이 저지르는 거침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주인공들은 적들을 죽이는데 주저하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 이 영화에서 야차의 거침없는 모습은 시원하게 다가왔습니다.
영화의 전개는 빠르게 진행됩니다. 2시간이 넘어가는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전개와 화려한 액션씬으로 인해 지루할 틈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제작되어서 그런지 국에 총을 넣는 것, 고문의 표현, 폭탄 설치 등이 적나라하게 나와서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총격전에서 총을 너무 잘 피하는 모습이 비현실 적으로 다가왔고, 영화의 후반부에 야차, 한검사, D7이 대치한 상황에서 그동안 거침없이 총을 쏴왔던 영화의 내용과는 다르게 서로 총을 쏘는데 소극적인 모습이 등장합니다. 그 부분에서 살짝 실망을 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이 영화는 비현실적인 부분과 아쉬운 부분이 분명 존재하지만 넷플릭스 제작의 신선함과 지루할 틈이 없는 액션씬, 전개로 인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를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한번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야차였습니다.
'Movie 시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 아들을 지키기 위한 사투 (1) | 2022.04.12 |
---|---|
영화 의뢰인, 살해 용의자를 두고 법정에서 싸우는 검사와 변호사 그리고 진실 (0) | 2022.04.11 |
영화 더 딥 하우스(THE DEEP HOUSE), 침수된 저택에서 점점 떨어지는 잔여 산소량 (0) | 2022.04.08 |
넷플릭스 영화 더 길티(2021), 콜센터로 걸려온 다급한 전화와 수화기 너머의 진실 (0) | 2022.04.07 |
넷플릭스 영화 노바디, 착하게 살고 싶었던 그를 건드린 대가 (0) | 2022.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