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영화 시니어 이어, 20년 후에 깨어난 그녀의 고등학교 생활

일속 발행일 : 2022-05-16

이 포스팅은 넷플릭스 영화 시니어 이어의 줄거리, 결말, 교훈, 후기를 포함한 리뷰 글입니다. 몸은 37세! 정신은 17세! 고등학교 시절에 사고로 2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깨어난 그녀는 고등학교 졸업을 위해 다시 학교를 다니기 시작합니다. 과연 그녀는 무사히 졸업할 수 있을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영화 시니어이어 포스터
영화 시니어이어 포스터

개요: 코미디, 미국
감독: 알렉스 하드캐슬
출연: 레벨 윌슨(스테프 역)
상영시간: 112분
개봉일: 2022. 5. 13.
평점: X
관객수: X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시니어이어 등장인물
영화 시니어이어 등장인물

몸은 37세, 정신은 17세

1999년 호주 출신 스테프는 14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열은 파티에서 블레인이라는 멋진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에게 다가가 함께 놀자고 이야기 하지만 거절ㅠㅠ

스테프는 자신을 열심히 꾸며서 블레인과 사귀게 됩니다. 스테프는 블레인의 전 여자 친구인 티퍼니와 사이가 안 좋았고, 남자인 친구 세스는 그녀에게 고백을 하지 못하고 시간이 흘러갑니다.

스테프는 졸업 축하 공연 치어리딩 무대에서 티파니의 계략으로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깨어나게 됩니다. 몸은 37세이지만 마음은 17세인 그녀는 충격을 받지만 이내 현실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합니다.


집을 가던 중 자신이 평소 꿈에 그리던 집에 티퍼니와 남자 친구 블레인이 결혼을 해서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스테프는 다시 충격을 받습니다.


집에 돌아온 스테프는 집 앞에 누군가 두고 간 졸업 앨범을 보고 다시 학교에 입학하여 1달 남은 졸업을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그렇게 90년대 스타일의 옷을 입고 학교를 간 스테프이지만 많이 달라진 세상에서 그녀의 모습은 약간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있습니다.


교장 선생님으로 있는 친구 마야의 도움으로 치어리딩 팀에 들어간 스테프는 변한 치어리딩 팀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또한 졸업식에서 킹과 퀸을 뽑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다시 뽑자는 청원서를 학생들에게 받아내려 합니다. 인기녀 브리 러브스의 서명을 받아야 많은 친구의 서명을 받을 수 있지만 그녀는 티퍼니의 딸이었습니다.


한편 어릴 적 자신을 좋아했던 친구 세스는 도서관 사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프는 이런 세스를 이용하여 블레인이 자신에게 관심을 갖게 유도합니다. 이러한 스테프의 태도에 세스는 어릴 적과 변한 것이 없다고 실망을 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졸업 공연 당시 스테프의 치어리딩 팀이 과거의 모습으로 부활하는 데 성공합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SNS가 활발한 시대에 사는 스테프는 순식간이 많은 팔로우를 얻으며 인기 스타로 발돋움합니다.


그렇게 인기를 얻은 그녀는 졸업식 파티에서 퀸으로 뽑히지만 그동안 겪은 것들이 많아 친구들에게 사과 영상을 찍습니다. 그리고 졸업식날 티퍼니와도 사과를 나눕니다. 그리고 졸업식장에서 스테프는 졸업을 하며 춤과 함께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를 통해 얻은 교훈

1. 고등학교 시절의 모습이 당신을 정의하지는 않는다.

영화에 나오는 스테프는 고등학교 시절 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지만 깨달음을 얻고 변화해 나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이 고등학교 시절 미성숙한 모습을 보였다고 하더라도 그 시절의 모습이 현재의 모습을 정의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20년의 시간이 지나도 사람은 잘 변하지 않는다.

20년 만에 깨어난 스테프는 시간이 흐른 상황에서 주변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티퍼니의 주변 사람들의 모습은 20년 전의 모습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의식적으로 변해야 한다는 마음을 먹지 않고 흘러간다면 20년이 지나도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삶은 살아갈 것 같습니다!

3. 온라인에서 보이는 삶보다 실제의 삶이 더 중요하다.

주인공 스테프는 SNS에서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동경하던 여자가 현실에서는 이른 나이에 이혼하고, 배운 기술도 없어 학업에 충실하지 못하고 대학에 진학하지도 못하는 막막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뒤늦게 투잡을 뛰며 공부를 해서 지금에서야 희망을 얻게 되었는데 스테프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SNS의 모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제 나의 삶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모두 알겠지만 SNS에서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은 행복한 순간들만을 보여줍니다. 그 사람들의 모습을 동경하거나 부러워할 필요도, 나의 행복한 모습을 SNS에 보여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추억의 모음 정도로 생각하면 어떨까요?~!

후기

넷플릭스 영화 시니어이어는 90년대의 감성을 담아낸 성장 코미디 영화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춤과 노래는 옛 추억을 상기시켜주며 신나는 퍼포먼스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스테프와 치어리딩 팀원들이 즐겁게 춤추는 장면은 기억에 계속 남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미국의 하이틴 코미디 영화가 이 영화와 비슷한 느낌의 영화들이 많다고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인공이 엇나가는 모습을 보이다가 영화가 전개됨에 따라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마지막에는 반성하며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부분입니다.

또한 큰 주제에 비해 생각보다 비속어와 욕설, 선정적인 멘트들을 많이 넣어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가 된 부분 또한 아쉬웠습니다. 억지로 넣은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ㅠㅠ

하지만 이 영화의 차별점은 타임슬립을 통해 20년 후에 깨어난다는 설정이고, 이 설정은 흥미를 끄는데 충분한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고 훈훈하게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시니어 이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