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깔끔한 돼지국밥 맛집, 양산국밥 해운대본점 내돈내산 후기

일속 발행일 : 2024-08-04

오늘은 부산에서 돼지국밥 맛집으로 소문난 양산국밥 해운대본점에 방문해 보고 적는 후기 글입니다. 식당 정보, 주차 정보, 음식 사진, 솔직한 맛 평가를 포함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부산에서 어떤 돼지국밥을 드실지 고민하는 분이시라면 한 번씩 읽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부산 양산국밥
부산 양산국밥

 

1. 식당 정보

(1) 위치

양산국밥의 위치는 부산 중동역과 장산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밑으로 5분만 차를 타고 내려가면 해운대 바다가 위치해 있습니다.

 

(2) 운영시간

매일 09:00 ~ 22:00 (라스트오더 21:40)

 

 

(3) 주차정보

주차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한가할 때 방문하여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였는데 평소에는 중동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문하신다면 식당 옆에 자리가 있는지 먼저 보시고 공영주차장으로 이동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방법 1 사진처럼 양산국밥 음식점 옆에 있는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기

방법 2 양산국밥에서 20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중동역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30분 무료 쿠폰 받기

 

 

(4) 메뉴

국밥은 토렴국밥과 따로국밥 중에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토렴국밥은 밥이 말아서 나오는 국밥이고, 따로국밥은 밥이 따로 나오는 국밥을 의미합니다.

 

그 외에도 수육, 순대, 밀면 등이 있지만 저는 국밥을 먹기 위해 갔기 때문에 따로국밥과 토렴국밥을 하나씩 주문해 보았습니다.

 

양산국밥 메뉴양산국밥 메뉴양산국밥 메뉴
양산국밥 메뉴

 

(5) 내부

돼지국밥 맛집들이 대부분 오래된 집이라 낡은 곳들이 많은데 이 집은 최근에 지은 것처럼 내부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역시 깨끗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식당 내부식당 내부
식당 내부

 

2. 음식사진 & 맛

(1) 토렴국밥 (11,000원)

토렴국밥의 국물을 처음 먹었는데 깔끔한 맛에 놀랐습니다. 갈비탕 국물보다 훨씬 기름기가 적고 깔끔한 느낌의 맛입니다. 또한 항정살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고기가 비리거나 냄새가 나지 않았고,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고기의 양 또한 많아서 국밥을 먹는 동안 고기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항정살이 국밥에 있는 것은 처음 먹어서 살짝 꺼려졌었는데 이 국밥을 먹고, 항정살이 국밥과 이렇게 잘 어우러진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깔끔한데 계속 먹고 싶게 만드는 맛이라니... 특색이 있어 또 찾아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렴국밥 사진
토렴국밥 사진

 

 

(2) 따로국밥 (10,000원)

따로국밥은 위의 토렴국밥에서 밥을 따로 주는 메뉴입니다. 양은 토렴국밥과 같은데 밥을 국에 말아먹는 걸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은 따로국밥을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렴국밥과 따로국밥의 맛을 비교해 보면 고기의 맛은 같았으나 국물의 맛은 따로국밥이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토렴국밥도 깔끔한 국물의 맛인데 그것보다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따로국밥의 국물 역시 중독성 있고 계속 먹게 되는 맛이어서 두 국밥 모두 다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토렴국밥 > 따로국밥이었습니다! 

 

따로국밥 사진
따로국밥 사진

 

(3) 기본 반찬 및 셀프바

기본찬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있는데 처음에는 양을 조금 주셔서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둘 다 너무 맛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배추김치가 더 맛있었습니다.

 

기본반찬 사진
기본반찬 사진

 

 

셀프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 새우젓, 쌈장, 마늘, 고추 등이 있고, 마음대로 가져가 먹어도 됩니다.

 

셀프바 사진
셀프바 사진

 

3. 후기

(1) 장점

- 깔끔한 돼지국밥 국물

- 잡내 없고, 맛있으며 양이 많은 항정살 고기

- 다른 되지국밥 집에서 느껴보기 힘든 특색있는 국밥

- 최신식의 깔끔한 내부

- 해운대 바다 근처에 위치

 

(2) 단점

- 딱히 없음

 

(3) 마무리

오늘은 부산 돼지국밥 맛집 중 하나인 양산국밥 해운대본점에 방문하여 먹고 후기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글을 적다 보니 칭찬 일색이 되었는데 말했던 것처럼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게 되었습니다.

 

부산 여행 중에 첫날 먹었던 합천일류돼지국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맛이었고, 재방문의사 100%의 맛집입니다. 어떤 돼지국밥을 드실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래에 부산에 풍자 또 간집에 나온 돼지국밥집인 합천일류돼지국밥 집을 방문해 보고 적은 후기글도 공유할 테니 한번 비교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합천일류돼지국밥 후기
합천일류돼지국밥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