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만수동 1인분에 300g 오겹살 맛집, 강원정육식당 내돈내산 후기 (유튜브 정육왕 출연)

일속 발행일 : 2024-10-04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만수동에 위치하고 있는 1인분에 300g을 주시는 오겹살 맛집, 강원정육식당에 방문해 보고 적는 내돈내산 후기 글입니다. 유튜브 정육왕에 등장한 것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는데 너무 맛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감동하게 되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1. 식당 정보

(1) 메뉴

우선 모든 메뉴가 1인분에 300g이 주어집니다!

오겹살은 17,000원, 목살은 16,000원, 항정살은 20,000원, 돼지모둠은 35,000원이 나옵니다.

 

기본 300g이라고 생각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입니다! (돼지모둠은 600g이 나옵니다!)

 

메뉴판
메뉴판

 

(2) 운영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0:00 ~ 21:30

- 마지막 입장시간: 월 ~ 목 20:00 / 금, 토 19:30

-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3) 내부

내부는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 7개, 바닥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 7개가 있습니다.

저는 점심 시간에 방문해서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 주말 저녁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합니다ㅠ

 

내부
내부

 

(4) 주차정보

주차는 건물 앞에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건물 앞이 다 찼다면 식당 앞에 있는 만수1동 성당 앞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식당 앞은 좁은 골목이라 주차가 불편한 것 같습니다! 만수1동성당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위치

강원정육식당은 만수1동 성당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는 만수주공아파트, 인수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좁은 골목에 있어서 차로 들어가기 조금 불편한 곳입니다.

 

 

2. 음식사진 & 맛

(1) 오겹살 (2인분)

오겹살 2인분을 주문한 사진입니다! 2인분이 600g이어서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주문하는 즉시 고기를 잘라서 주십니다.

고기는 뭉티기 같은 느낌으로 접시에 붙어서 나오는 쫀득함이 있습니다.

 

또한 오겹살이어서 그런지 끝의 비계 부분이 두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겹살오겹살
오겹살

 

불판에 구운 오겹살 사진입니다. 하나하나가 생각보다 커서 절반으로 잘라서 먹었습니다.

오겹살은 고기의 잡내가 1도 나지 않았고, 맛있는 고기에서 나는 고기 기름 특유의 고소함과 함께 비계의 쫀득함이 느껴지며 너무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여 고기가 맛이 없지 않을까라고 의심했지만 고기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가격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오겹살오겹살
오겹살

 

(2) 상차림, 반찬

기본으로 파채, 김치, 마늘, 쌈채소, 참기름장, 쌈장, 쌈무, 콩나물,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파채와 김치 모두 너무 맛있어서 고기와 잘 어울리고, 된장찌개는 고추의 향이 나면서 살짝 매콤하다고 생각했는데 매운 것을 싫어하는 저도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상차림

 

3. 후기

(1) 장점

- 1인분에 300g으로 엄청 저렴한 가격

- 너무 맛있는 고기 퀄리티

- 파채, 김치, 된장찌개 모두 맛있음

- 친절한 사장님 및 직원

 

(2) 단점

- 숯불이 아닌 불판

- 주차하기에는 좁은 골목

- 주말 저녁은 웨이팅해야 함

 

(3) 마무리

오늘은 오겹살 맛집인 만수동 강원정육식당에 방문해보고 내돈내산 후기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요즘 1인분에 300g을 주는 집은 보지를 못해서 놀랐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고기의 퀄리티 또한 높아서 너무 좋았고, 행복하게 식사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오겹살을 드실 예정이시라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